content="43d530a27c1851408e54ef343518959b7d5bdf3e" /> 양조위 유가령 부부.. 서로 이상형이 아니었어요!..양조위 유가령 이상형은?

중국문화이야기

양조위 유가령 부부.. 서로 이상형이 아니었어요!..양조위 유가령 이상형은?

육육팔팔 2024. 2. 20. 12:21
반응형

양조위 유가령 용형호제 출연
양조위 유가령의 용형호제 출연    출처 : 대만 야후

 

홍콩 스타 부부 양조위(梁朝偉)와 유가령(劉嘉玲)은 2008년 결혼한 후 지금도 여전히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최근 결혼 전 양조위와 유가령이 30여 년 전  대만의 한 TV 방송에 출연한 영상이 공개되며 뜻밖의 진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스타 부부의 풋풋한 청춘시절의 이야기를 공유하겠습니다.

 

 

 

대만 예능 프로그램 <용형호제 : 龍兄虎弟> 
용형호제 프로그램 진행자

1990년대 대만에는 연예계 유명한 형제가 진행하는 <용형호제 : 龍兄虎弟>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형 장비(張菲)는 MC로서 탁월한 진행능력과 유머감각을 지닌 상당히 영향력 있는 진행자입니다.  동생  비옥청(費玉淸)은 성공한 가수로서 입지전적인 인물로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이면서도 신사적인 매너와  뛰어난 순발력으로 예능 프로그램 진행자로도 엄청난 인기를 몰고 다녔습니다.

 

대만 용형호제 프로그램
대만 용형호제 프로그램&nbsp; &nbsp; &nbsp; &nbsp;출처 : 대만 야후

 

가수 비옥청 : 초류향신전 주제가 불러

비옥청은 우리나라에서 무협 비디오 시리즈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1985년 대만 드라마 정소추(鄭少秋)주연의 초류향신전(楚留香新傳)의 주제가 운의(雲漪)를 불렀습니다. 어릴 적 엄마가 좋아하시던 초류향을 따라 보면서 주인공 정소추의 매력에 빠지기도 했지만 서정적이면서도 독특한 멜로디와 가수의 목소리가 귀에 맴돌아 노래를 좋아했었습니다.

 

어찌하다 보니 대만에서 공부할 때 TV로 비옥청이 초류향 주제가 부르는 걸 보고 너무 반가웠고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묘한 매력이 있는 비옥청은 사실 프로그램 진행을 할 때 더 빛이 나는 캐릭터로 자신의 주 무기인 노래와 더불어 유머를 통한 토크 개그는 시청자를 몰입하게 하는 힘이 있었습니다. 

 

대만 진행자 장비와 비옥청
장비&nbsp; &nbsp;비옥청&nbsp; &nbsp; &nbsp; &nbsp; &nbsp; &nbsp;출처 : 대만 야후

용형호제 : 스타들의 토크 

바로 형 장비와 동생 비옥청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용형호제 : 龍兄虎弟>인데 당대 스타들이 출연하여 스타들의 근황 토크와 노래를 부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홍콩 스타들이 대만을 방문하면 어김없이 출연하여 영화나 신곡을 홍보하는 방송으로 두 형제 MC는 스타의 재능과 팬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곳이었습니다.

 

저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홍콩 4대 천왕(유덕화·장학우·여명·곽부성)과 당대 유명한 스타들을 간접적으로 만나 볼 수 있었던 아주 애정하는 프로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가수 김완선도 출연해 매우 반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양조위와 유가령의 이상형

 

1993년 신곡 홍보를 위해 양조위는 유가령과  <용형호제 : 龍兄虎弟> 프로그램에 출연했는데 장비와 비옥청은 다양한 주제로 토크를 이어갔습니다.

 

양조위 유가령
양조위&nbsp; 유가령&nbsp; &nbsp; &nbsp; &nbsp; &nbsp; 출처 : 대만 야후

유가령의 이상형

당시 마침 유가령과 사귀고 있었던 양조위에게  MC 장비는 배우자를 선택하는 조건이 있느냐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유가령은 "만약 남편이라면 안전감과 가족을 사랑해 주어야 하고,  남자친구라면 잘 생기고 낭만이 있으면서 나를 즐겁해 해주었으면 좋겠다"라며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양조위의 이상형

그러자 이 말을 듣고 있던 양조위는 "그녀가 방금 한 기준에 나는 하나도 해당되지 않는 것 같다"라며 유머스럽게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이어서 양조위에게도 같은 질문을 던지자 양조위는 한참을 생각하더니 자신이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은 "요리와 청소를 잘 해야하고 가정을 위해 헌신했으면 좋겠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보다 더 센 여자가 아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의 이야기로 보면 서로의 이상형이 너무나 다른 배우자의 기준이었다는 내용은 지금 달콤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양조위와 유가령의 모습과 대조되면서 팬들은 매우 흥미로워하고 있습니다.

 

 

 

자료참고 : 三立新聞網


<양조위와 스타 이야기>

 

양조위 유가령 아이 이야기

https://kim886825.tistory.com/

 

양조위와 유가령은 결혼 13년 동안 왜 아이가 없을까?

홍콩 스타 부부 양조위(梁朝偉)와 유가령(劉嘉玲)은 왜 아이가 없을까? 홍콩 스타 부부 양조위와 유가령은 결혼한 지 13년이 되었고 두 사람은 연예계의 활발한 활동 외에도 개인 사업도 열심히

kim886825.tistory.com

 

양조위 고 매염방 애도

https://kim886825.tistory.com/

 

양조위 함께 찍은 사진으로 고(故) 매염방 58세 생일 애도

10월 10일은 세상을 떠난 홍콩 천후(天后) 매염방(梅艶芳)의 58세 생일이었다. 홍콩 천후(天后)라 부르는 매염방은 배우와 가수로 활동하며 훌륭한 영화 작품과 좋은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kim886825.tistory.com

 

장국영 양조위 비하인드 스토리

https://kim886825.tistory.com

 

장국영과 양조위 '해피투게더'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해피투게더' 촬영 시 장국영 아르헨티나에서 심각한 배앓이 고생 1996년 장국영(張國榮)과 양조위(梁朝偉)는 아르헨티나에서 '해피투게더'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왕가위(王家衛) 감독의 '해피투

kim886825.tistory.com

 

양조위 절친 주성치 이야기

https://kim886825.tistory.com/

 

양조위가 거절한 배역 주성치가 연기해 대박난 영화는?

주성치 주연의 《도성:賭聖》 비하인드 스토리 홍콩 영화계의 연기 황제 양조위(梁朝偉)와 희극천왕 주성치(周星馳)는 각자의 장르에서 최고의 스타입니다. 양조위와 주성치는 함께 작업한 적

kim88682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