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43d530a27c1851408e54ef343518959b7d5bdf3e" /> 조카의 생일선물 파리바게뜨 '제주말차 카스테라' : 말차(抹茶)의 뜻

일상 이야기/리뷰

조카의 생일선물 파리바게뜨 '제주말차 카스테라' : 말차(抹茶)의 뜻

육육팔팔 2021. 10. 3. 22:07
반응형

파리바게뜨 '제주 말차 카스테라' : 말차와 목초란의 뜻

 

 

요즘엔 누구나 카카오 톡을 하다보니 친구로 등록되어 있으면 친구의 생일이 올라와 축하해 줄 수 있도록 알려주어 좋은데요.

 

 

 

 

 

오늘은 뜻밖의 축하 선물을 받았습니다.

조카가 카톡으로 생일을 축하한다며 파리바게뜨 '제주 말차 카스테라'를 선물했지 뭐예요.

 

 

 

시부모님이 살아 계시고 아이들이 어릴 때는 자주 볼 수 있었지만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아이들도 성인이 되어 각자의 삶에 충실하다 보니 얼굴 볼 수 있는 기회가 갈수록 줄어들더라구요.

 

 

더구나 요즘엔 코로나로 명절에도 만나질 못하다 보니 가끔 카톡으로 안부를 묻곤 하는데요. 바쁜 와 중에도 생일이라고 알림이 뜨니 작은 엄마에게 축하해 주고 싶어 작지만 선물한다고 보내주어 너무 고맙더라구요.

 

 

파리바게뜨 제주말차 카스테라

 

 

파리바게뜨가 집 근처에는 없는데 걸어서 움직일 수 있는 곳에 있어 운동삼아 즐거운 마음으로  다녀왔어요. 사실 제가 좋아하는 카스테라거든요.

 

 

작은 엄마가 좋아하는 빵인지 어찌 알고 보냈는지 고마울 따름이죠. 요즘 유독 달달한 빵이 자꾸 먹고 싶은데 지방간이 있다고 해서 절제하고 있었는데, 핑계 삼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 좋은 거 있죠~~

 

 

좋아하는 카스테라이긴 한데  '제주말차'는 안 먹어봤는데, 제주말차 카스테라 제조 과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말차의 풍미에 목초란(木醋卵)으로 건강을 더하고 소나무 틀에 구워 숙성의 시간을 거쳐 카스테라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제주말차 카스테라 제조과정

 

 

 

 

 

말차(抹茶)의 뜻 :

 

말차(抹茶)란 시루에서 쪄낸 찻잎을 그늘에서 말린 후 잎맥을 제거한 나머지를 맷돌에 곱게 갈아 분말형태로 만들어 이를 물에 타 마시는 차.

말차는 햇차의 새싹이 올라올 무렵 약 20일간 햇빛을 차단한 차밭에서 재배한 찻잎을 증기로 쪄서 만들기 때문에 빛깔이 진녹색으로 매우 곱다.   

 출처 : NAVER 지식백과

 

목초란(木醋卵)의 뜻 :

 

목초란(木醋卵)이란 목초(목탄과 목초액 비율 8:2)를 닭에게 먹여서 낳은 계란입니다. 목초라는 것은 '나무로 만든 초'로 목초액은 식초와 비슷한데 나무로 숯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연기를 액화하여 얻는 것입니다. 나무가 탄화되면서 나무의 모든 에너지가 기체화 되어 응축된 에너지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NAVER 지식인

 

 

제주 말차 카스테라

 

박스 안에 조각조각 담겨있고,  박스 옆면을 양쪽으로 열어주면 옆으로 살짝 넓게 열어져서 빵을 꺼내기 편하게 설계되어 있어 좋네요. 촉촉하고 신선하니 윤기도 흐르고 먹음직스러워요. 

 

 

달달함도 적당하고 촉촉하면서 씹히는 식감과 두께감도 있어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스테라입니다. 따뜻한 커피와 곁들이니 금상첨화입니다.

 

 

제주 말차 카스테라와 커피

 

 

반갑고 고마운 조카의 카톡 선물로 올 생일은 더욱 특별하고 행복했습니다. 말차(抹茶) 목초란(木醋卵)의 뜻도 공부하면서 의미 있고 맛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